고든 머레이 오토모티브(Gordon Murray Automotive)의 T.33 Spider는 T.33의 아름답고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과 더욱 몰입감 있고 매력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결합한 모델입니다. 두 개의 탈착식 루프 패널, 접이식 뒷유리창, 자연흡기 코스워스 GMA.2 V12 엔진이 탑재된 이 슈퍼카는 다른 어떤 슈퍼카와도 비교할 수 없습니다.
T.33과 동일한 초경량 탄소섬유 모노코크 구조를 공유하면서 동시에 개발된 T.33 스파이더는 불필요한 무게를 추가하지 않고도 뛰어난 승차감, 핸들링, 민첩성에 필요한 탁월한 비틀림 강성을 제공하도록 세심하게 설계되었습니다. 이러한 모든 목표를 달성하고 GMA의 7가지 핵심 원칙을 준수함으로써 T.33 스파이더는 오픈 슈퍼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합니다.
스파이더: 숨막히게 아름답고 시대를 초월한 T.33에 완벽하게 어울리는 연상적인 이름입니다. 쿠페 모델과 마찬가지로 T.33 스파이더는 GMA의 리턴 투 뷰티 정신이 그대로 구현된 모델이지만, 더욱 매력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약속하는 외관을 갖추고 있습니다. 1960년대의 상징적인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았지만, 탄소 섬유로 제작된 완벽한 비율과 흐르는 듯한 표면, 그리고 순수함과 디테일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으로 완성된 이 슈퍼카는 다른 어떤 슈퍼카와도 비교할 수 없습니다. 첫 스케치에서 정의한 디자인 비전을 구현하기 위해 A필러부터 뒷면까지 모든 표면은 T.33 스파이더만의 고유한 디자인이지만, T.33과 DNA를 분명히 공유합니다.
고든 머레이는 "처음부터 T.33 스파이더를 디자인하는 데 있어 가장 큰 도전 과제 중 하나는 T.33의 순수함과 균형, 전체적인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두 가지 버전을 동시에 스케치하여 비율이 맞는지 확인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지붕의 고정된 부분은 리어 데크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우아한 버트리스가 특징이며, 그 뒤에는 엔진 냉각을 더욱 돕는 루브르가 있습니다. 엔진 자체에 직접 장착된 램 인덕션 에어박스는 T.33의 특징이며, 특히 루프 패널을 제거하면 스파이더에서 더욱 뚜렷한 개성을 드러냅니다.
경량 카본 복합소재로 제작된 이 패널은 다양한 색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앞쪽 트렁크에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어 사용 편의성이 향상됩니다. 스위치를 누르면 리어 글라스가 리어 벌크헤드 뒤로 내려가 루프가 켜지거나 꺼지면서 몰입감 넘치는 스파이더의 경험을 완성합니다.
뒷좌석 뒷부분에 매끄럽게 통합되어 있으며, 다이헤드룸 도어 아래에 숨겨진 버튼으로 열 수 있는 90리터 용량의 트렁크가 두 개 있습니다. 이 도어와 트렁크가 열리는 메커니즘은 엔지니어링 예술과 독창적인 디자인의 작품으로, 매끄러운 작동은 T.33 Spider를 진정한 슈퍼카로 만드는 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심플하고 우아한 아날로그: T.33의 인테리어는 이러한 특성을 구현하며 진정한 운전자 중심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슈퍼카에 걸맞게 계기판의 중심에는 120mm의 투광형 아날로그 회전계가 중앙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11,100rpm으로 보정된 이 카운터는 Cosworth GMA V12의 성능 잠재력을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양쪽에는 실내 온도 조절과 인포테인먼트를 위한 보조 디스플레이가 있으며, 후자는 무선 Apple CarPlay와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모든 주요 컨트롤은 가죽으로 트리밍된 탄소섬유 스티어링 휠과 알루미늄 합금으로 가공된 완벽한 무게의 페달, 기어 시프트 레버 및 스위치 기어와 함께 아름다운 촉감을 선사합니다. 레이스에서 영감을 받은 경량 카본 파이버 시트는 가죽과 알칸타라를 조합하여 트림되었습니다. 고객 경험의 일환으로 각 차량은 오너에게 완벽하게 맞춤 제작됩니다.
T.33 스파이더와 쿠페를 구분하는 독특한 인테리어 특징 중 하나는 두 좌석 사이의 리어 벌크헤드 트림이 바디 컬러로 처리되었다는 점입니다. 루프 패널이 제거되고 뒷유리가 내려가면서 외부 컬러가 실내로 유입되어 개방감이 미묘하게 향상됩니다.
고든 머레이와 그의 팀은 지상 효과 레이싱카 디자인 경력에서 얻은 모든 경험을 활용하여 다른 슈퍼카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과시적인 덕트, 스커트, 스플리터에 의존하지 않고 T.33 스파이더의 뛰어난 공기역학을 개발했습니다. 이러한 장치는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대신 첫 번째 원칙을 적용하여 T.33 스파이더의 패시브 바운더리 레이어 컨트롤(PBLC)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T.33에 도입된 PBLC는 스파이더를 위해 더욱 개선되었습니다. 차량 전면의 지면 효과 흡입구가 저압의 공기를 바닥 아래로 보내면, 이 공기는 경계층 제거 덕트가 있는 리어 디퓨저로 공급됩니다. PBLC는 전개 가능한 액티브 리어 스포일러와 함께 루프 패널의 유무에 관계없이 낮은 항력, 높은 다운포스, 뛰어난 고속 안정성의 이상적인 균형을 제공합니다.
롤오버를 방지하는 루프 고정 후면부는 차체 설계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강성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디자인 비전을 실현합니다. 패널을 장착하지 않았을 때 공기저항과 뷔페링을 최소화하도록 세심하게 최적화된 형태로, 스피드스터 차체 스타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시트 뒤의 트윈 '험프'보다 더 유선형 디자인입니다.
T.33 스파이더는 고든 머레이 테크놀로지스의 아이스트림® 초경량 카본 모노코크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정밀 다이캐스트 알루미늄 노드에서 삼각형을 이룬 압출 알루미늄 튜브에 접착된 탄소 섬유 복합 패널로 구성된 이 차체 구조는 높은 강성, 경량, 탁월한 수준의 안전 및 탑승자 보호가 최적의 균형을 이루는 차체 구조를 구현합니다.
쿠페와 동시에 개발된 T.33 프로그램은 스파이더 주도로 진행되었으며, 이는 모든 비틀림 강성 목표가 스파이더 차체 구조에 맞춰 설정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구조적 무결성을 손상시키지 않고 보강재와 브레이싱을 추가하는 기존의 접근 방식에서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무게 증가를 피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모든 부품에서 단 1그램까지 무게를 줄이는 데 집착한 GMA의 집요한 노력의 결과로 T.33 스파이더의 목표 건조 중량은 쿠페보다 18kg 더 가벼운 1,108kg이며, 동일한 최상의 주행 경험을 선사합니다.
또한, 아이스트림® 고유의 정밀성은 매우 정밀한 제조 공차를 제공합니다. 엔지니어링 팀은 이를 최대한 활용하여 기존의 차체 제작 방식으로는 불가능했던 차량 내부의 모든 부품을 최적으로 배치할 수 있었습니다. 이 정도의 패키징 효율성은 차량의 컴팩트한 설치 공간과 현저하게 낮은 무게에 기여합니다.
두 대의 차량이 동시에 설계 및 개발된 것에 걸맞게 T.33 스파이더는 승차감, 핸들링, 조향에 있어 T.33과 동일한 까다로운 목표를 충족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본질적으로 가볍고 단단한 복합 차체 구조는 뛰어난 비틀림 강성과 섀시 장착 지점 주변의 국부 강성 덕분에 세계 최고 수준의 차량 역학을 위한 이상적인 출발점을 제공합니다. 쿠페와 마찬가지로 T.33 스파이더에는 경량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전방위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고압 모노튜브 댐퍼는 코일오버 디자인이며 역시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습니다. GMA의 차량 동역학 팀은 드라이빙의 완벽함을 추구하는 원칙에 따라 차량에 이상적인 승차감과 핸들링 밸런스를 제공하기 위해 범프와 리바운드 속도를 세심하게 보정하여 어댑티브 댐핑을 제공하지 않는 것을 의도적으로 선택했습니다.
모터스포츠의 관행에 따라 T.33 스파이더의 파워트레인은 리어 서스펜션이 변속기 케이스에 직접 장착된 반구조적 구조로 설계되었습니다. 과도한 소음, 진동 및 거칠기가 실내로 전달되지 않고 무게 감소 및 차량 동역학 이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이 시스템에는 GMA의 경사축 전단 마운팅(IASM)이 적용되었습니다. IASM 시스템은 유연한 마운팅을 사용하여 정밀한 핸들링을 가능하게 하는 동시에 정숙성에 필요한 적절한 수준의 격리를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운전자가 운전대를 조작하는 모든 입력에 직접 반응할 수 있도록 GMA는 전자 유압식 스티어링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수준의 촉감, 무게, 피드백을 제공하기 위해 수많은 반복을 통해 연마된 이 시스템은 온디맨드 전기 펌프를 사용하여 동력 보조를 제공합니다. 이 시스템은 기존 유압식 스티어링의 순수함을 제공하면서도 엔진 구동 펌프의 기생 손실을 제거하여 에너지 효율을 높였습니다.
모든 주행 조건에서 페이드 방지 감속을 보장하는 카본 세라믹 매트릭스(CCM) 제동 시스템은 T.33 및 T.33 스파이더를 위해 특별히 개발되었습니다. 높은 내열성, 낮은 언스프렁 질량, 마모 감소라는 이상적인 조합을 제공하는 이 시스템은 프론트 액슬에 370mm x 34mm 디스크와 6피스톤 모노블록 캘리퍼를, 리어 액슬에 340mm x 34mm 디스크와 4피스톤 모노블록 캘리퍼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CCM 브레이크는 차량의 최첨단 에어로다이내믹스가 제공하는 다운포스와 결합하여 코스워스 GMA.2 V12의 탁월한 성능에 걸맞은 제동력을 제공합니다.
후륜구동 구성에서 요구되는 트랙션과 스티어링 응답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가능한 최소한의 질량을 구현하기 위해 T.33 스파이더는 쿠페와 마찬가지로 비대칭 휠과 타이어 사양을 사용합니다. 프론트 액슬과 리어 액슬에는 각각 경량 단조 알루미늄 19인치 및 20인치 휠이 장착되며, 235/35 ZR19 및 295/30 ZR20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 S 타이어가 장착됩니다.
T.33 스파이더의 모든 차량 역학 특성은 이 타이어를 중심으로 설계되었으며, 이 타이어는 일반 도로뿐만 아니라 가끔 트랙에서도 탁월한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 성능을 모두 발휘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풀 비스포크 타이어와 비교했을 때 즉시 사용 가능하다는 추가적인 이점이 있으며, 필요할 때 고객이 선택한 서비스 센터로 타이어를 배송하기 위해 긴 리드 타임을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쿠페와 마찬가지로 T.33 스파이더의 심장은 모범적인 코스워스 GMA.2 V12입니다. 이 특별한 올 알루미늄 파워플랜트는 코스워스와 협력하여 모터스포츠 원칙에 따라 설계되어 가장 가볍고, 가장 높은 특정 출력, 가장 높은 회전수, 가장 빠른 반응이라는 GMA의 까다로운 요건을 충족합니다.
고성능 엔진 설계의 기본에 충실한 드라이 섬프 3.9리터 유닛은 65도 실린더 뱅크 각도를 통해 모노코크 내에서 최적의 패키징을 구현하고 차량의 낮은 무게중심에 기여합니다. 무게에 최적화된 정교한 배기 매니폴드는 가볍고 극한의 온도에서도 견딜 수 있는 인코넬로 제작되었습니다.
스로틀 반응과 음질에 영향을 미치는 터보차징 대신, GMA.2는 램 에어 스쿠프와 4개의 스로틀 바디, 실린더당 2개의 연료 인젝터를 통해 공급되는 자연 흡기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커넥팅 로드와 같은 주요 부품에 티타늄을 사용하여 본질적으로 낮은 관성과 함께 이 조합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응답성을 제공합니다: 최대 정격 토크 451Nm의 75%는 2,500rpm에서 사용할 수 있고 90%는 4,500-10,500rpm에서 유지됩니다. 최대 출력 617마력은 10,250rpm에서 발휘되며, 엔진은 전자적으로 11,100rpm까지 제한되어 다음 기어로 변속하기 전에 운전자가 틀림없는 12기통 크레센도로 보상을 받습니다. 전체 엔진의 무게는 178kg에 불과하며, 이는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로드카 V12 엔진입니다.
T.50의 GMA V12에 사용된 시그니처 오렌지색 캠 커버 대신 T.33 스파이더의 캠 커버는 T.33과 마찬가지로 고든 머레이가 디자인한 1972년 덕햄스 포드 LM 레이스카의 독특한 페인트에서 영감을 받은 노란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T.33 쿠페의 수동 기어박스에 대한 압도적인 고객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스파이더에는 이 변속기가 독점적으로 제공됩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모터스포츠 공급업체인 Xtrac과 함께 개발한 이 6단 변속기는 V12와 마찬가지로 최대한 질량 효율을 높이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무게가 82kg에 불과한 이보다 더 가벼운 슈퍼카 변속기는 없으며, 마니아들이 요구하고 기대하는 빠르고 매끄럽고 정밀한 변속을 제공합니다.
파워트레인은 최소한의 관성으로 필요한 토크 용량을 제공하는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와 기계식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로 완성됩니다. 이 설계는 전자 제어 장치와 비교하여 운전자가 차량의 반응과 핸들링 밸런스를 항상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피닌파리나 퓨라 비전 컨셉(Pininfarina Pura Vision concept) 고화질의 원본 사진으로 정리 (0) | 2023.08.03 |
---|---|
국내 들어올지도 모를 2024 MG 사이버스터(MG Cyberster) 사진 원본으로 정리합니다 (0) | 2023.04.24 |
카본 보디와 663마력 V8 엔진으로 거듭난 차세대 AC 코브라 GT 로드스터(AC Cobra GT Roadster) 사진 원본입니다. (0) | 2023.03.05 |
24대만 만드는 트랙 전용 헤네시 베놈 F5 레볼루션(Hennessey Venom F5 Revolution) 하이퍼카 고품질의 사진 원본입니다 (0) | 2023.01.11 |
청주 여자교도소 막강 라인업 (14) | 2022.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