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보 2세대 S60 국내 론칭 현장 사진

카넷 2011. 3. 14.



볼보자동차코리아(www.volvocars.co.kr) 경기도 안산시 스피드웨이에서 다이내믹 스포츠세단 The All-New Volvo S60 출시 기념 테스트 드라이브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9 출시한 The All-New Volvo S60 지닌 다이내믹한 주행성능과 최첨단 안전/편의 시스템들을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코스는 2개로, 3km 서킷에서 차량이 가진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테스트하는 구간과 차량의 안전/편의 시스템을 경험하는 구간으로 구성됐다.

 

주행 성능 테스트 코스에서는 순간 가속력을 확인하는 제로백(0->100km/h 도달시간) 브레이킹 테스트(제동력 테스트), 슬라럼 테스트(핸들링 테스트), CTC(Corner Traction Control, 코너링 테스트)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시험해볼 있다. 특히 주행 테스트 코스에서는 경쟁 차종과의 비교 시승을 통해 The All-New S60 성능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있도록 구성했다.

 

여기에 세계 최초로 개발된 ’보행자 추돌 방지 시스템(pedestrian detection with full auto brake), XC60 통해 호평을 받았던 저속추돌방지 시스템, 시티 세이프티(City Safety) 차세대 능동형 안전장치와 저속 주행중에도 앞차와의 거리와 속도를 유지해주는 어시스트 기능(queue assist function) 편의장치를 직접 확인하는 특별한 기회도 제공된다.

 

The All-New Volvo S60 2단계 풀체인지를 통해 혁신적으로 태어난 모델로, 출시 이전부터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며 CD프리미엄(컴팩트 프리미엄) 세그먼트에서의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