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프로드의 왕좌 꿈꾸는 2017 램 레벨 TRX 컨셉트(RAM REBEL TRX CONCEPT)

카넷 2016. 10. 21.



피아트크라이슬러(FCA) 그룹에서 트럭과 상용차를 맡고 있는 램(RAM)이 최근 새로운 레벨 TRX 컨셉트(RAM REBEL TRX CONCEPT)를 공개했다.

이름에 붙은 TRX는 육식공룡 티렉스에서 가져온 것으로 포드 랩터를 겨냥했다는 사실을 은연중에 말하고 있다. 

이는 두 모델이 비슷한 컨셉이라는 것. 즉, 둘 다 오프로드를 달리는 고성능 모델이라는 뜻이다. 다만 이번에 공개한 램 레벨 TRX는 아직 컨셉이다. 

램 1500을 베이스로 개발된 레벨 TRX는 오프로드용 서스펜션을 장착해 스트로크를 13인치까지 확대했다. 이는 램 1500 기본형보다 40% 정도 더 늘어난 수치다. 여기에 37인치 오프로드용 타이어를 끼워 험로 주행에 대비했다. 실내의 분위기는 레이시하다. 카본 파이버와 최고급 가죽 및 스웨이드, 6점식 안전벨트 등으로 꾸며 금방이라도 질주하고픈 인상이다. 

겉모습만큼 엔진도 강력하다. SRT 모델에 얹는 V8 6.2L 슈퍼차저 헤미 엔진으로 최고출력 575마력을 낸다. 여기에 8단 자동변속기와 4X4 구동 시스템을 결합해 전천후 달리기 성능을 낸다.

 [출처] 오토스파이넷 - http://www.autospy.net/b/n1-697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