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iX 예고편, 2024 BMW 비전 노이에 클라쎄 X(BMW Vision Neue Klasse X) 사진 원본입니다
BMW 비전 노이에 클라쎄 X(BMW Vision Neue Klasse X)는 노이에 클라쎄의 미학, 기술, 지속가능성 및 철학을 스포츠 액티비티 차량 부문에 접목했습니다. 새로운 아키텍처 기반의 첫 번째 완전 전기 SUV 모델은 2025년 헝가리 데브레첸 공장에서 시리즈 생산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BMW 비전 노이에 클라쎄와 함께 BMW 비전 노이에 클라쎄 X는 향후 BMW 모델 라인업의 폭을 보여줍니다. 노이에 클라쎄는 오늘날과 미래 고객들이 원하는 다양한 모델들의 변화를 반영합니다 - 스포티 세단과 그 파생 모델에서부터 모던한 SAV 패밀리까지입니다."라고 BMW AG 회장 올리버 지프세가 말합니다. "이를 통해 노이에 클라쎄가 단순한 차량이나 특정 콘셉트 이상의 것임을 강조하고 있으며, BMW 브랜드를 재정의하고 동시에 그 어느 때보다 BMW다운 모습이 될 것입니다."
회사는 IAA 2023에서 BMW 비전 노이에 클라쎄 세단으로 브랜드 미래의 명확한 모습을 제시했습니다. 최신 비전 차량은 이제 BMW가 X 모델의 미래를 어떻게 보는지 보여줍니다. BMW 비전 노이에 클라쎄 X는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 효율적 다이내믹과 자신감 있는 스탠스를 상징합니다. 디자인은 명확한 외관 디자인 언어와 밝고 넓은 실내 공간을 결합합니다.
차세대 BMW iDrive에 의해 가능해진 특별한 조명과 사운드 효과는 직관적인 디지털 사용자 경험을 높입니다. 노이에 클라쎄의 세 가지 주요 특징인 전기, 디지털, 순환에 네 번째 차원이 더해집니다. BMW 브랜드의 핵심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는 노이에 클라쎄 전용으로 개발된 구동 및 샤시 제어와 6세대 BMW eDrive 기술로 한 차원 높아집니다. 지속가능성 개념 또한 책임감 있는 생산, 운영, 분해 및 재활용을 보장합니다.
디자인
강렬한 캐릭터로 재해석된 BMW X 모델
BMW X 모델의 두 박스 디자인과 결합되어, 노이에 클라쎄를 위해 개발된 간결한 디자인 언어는 외관과 실내 디자인 모두에서 큰 진전을 의미합니다. 증가된 지상고를 갖춘 완전 전기 차량 아키텍처는 even보다 더 넓은 실내 공간을 구현할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길어진 휠베이스, 짧은 오버행, 고유의 BMW 프로포션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큰 창문 면적과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가 실내에 자연광을 쏟아 붓고, 따뜻한 색상의 직물이 이를 보완해 공기가 통하는 넓은 공간을 만듭니다.
"BMW 비전 노이에 클라쎄 X는 노이에 클라쎄의 X 모델을 미리 보여줍니다. 우리 스포츠 액티비티 차량에도 동일한 원칙이 적용됩니다: 전기, 디지털, 순환입니다."라고 BMW 그룹 디자인 총괄 아드리안 반 후이동크가 말합니다.
"X 모델은 항상 강렬한 캐릭터를 유지할 것입니다: 단단하고 깨끗하며, BMW 라이트 시그니처에 대한 매우 특징적인 수직적 해석이 있습니다."
BMW X 모델을 위한 새로운 브랜드 룩 또한 비전 차량의 강력한 존재감에 기여합니다. 수직으로 정렬된 LED 유닛은 BMW의 대표적인 라이트 시그니처를 새롭게 해석합니다. 중앙에는 3차원 조각 형태로 재해석된 BMW 키드니 그릴이 수직 정렬 및 백라이트 윤곽을 갖추고 있습니다. 헤드라이트와 키드니 그릴이 함께 운전자가 차량에 접근할 때 활성화되어 실내까지 이어지는 조명 효과를 만듭니다.
후면부는 강력하고 스포티합니다. 중앙까지 깊숙이 들어간 후방등은 익숙한 BMW L자 형태를 수평적으로 해석합니다. 3D 프린팅 요소는 개별 제어되어 가변 광도로 특히 표현력 있는 깊이 효과를 전달합니다.
평평한 유리 표면과 밝은 "코랄 실버" 외장 도색이 BMW 비전 노이에 클라쎄 X에 가벼운 인상을 줍니다. 사이드 윈도우 후면 부분에서 브랜드 시그니처인 호프마이스터 킨크는 크롬 가장자리가 아닌 "반사 프린트"로 구현되어 시야각에 따라 투명하거나 반사되는 표면을 형성합니다.
맞춤형 사용자 경험
약간 높아진 착석 위치는 자신감 있는 주행 경험을 보장합니다. 다기능 버튼이 있는 재디자인된 스티어링 휠, 직관적인 터치 컨트롤 기능이 있는 센트럴 디스플레이, BMW 파노라믹 비전과 함께 BMW 인텔리전트 퍼스널 어시스턴트의 향상된 음성 제어 기능이 인간-차량 상호작용을 위한 손쉽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역할을 합니다. BMW 파노라믹 비전은 주요 정보를 윈드스크린 전체 폭에 투사합니다. 이는 노이에 클라쎄 양산 모델에서 향상된 BMW 3D 헤드업 디스플레이로 보완될 예정입니다.
BMW 비전 노이에 클라쎄 X에서 센트럴 디스플레이는 계기반에 우아하게 통합되어 전방 탑승객 모두에게 모든 인포테인먼트 기능에 대한 최적의 접근성을 제공합니다. 표시되는 색상은 앰비언트 라이트로 전달될 뿐만 아니라 계기반의 백라이트가 있는 직물 표면으로도 전달됩니다.
새로운 HYPERSONX 휠로 처음 선보인 퍼스널 사운드 경험은 더욱 많은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이 디지털 기능을 통해 차량 탑승객은 어떤 여행에서도 자신의 좋아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생성되고 HYPERSONX 휠 탭으로 조정되는 사운드는 BMW 비전 노이에 클라쎄 X의 실내를 개인 경험 공간으로 변모시키는 몰입형 종합 사용자 경험에 혁신적인 기여를 합니다.
BMW eDrive 기술: 6세대, 역대 최고 효율성
노이에 클라쎄에서 전반적인 차량 효율성은 새로운 수준에 이릅니다. 최신 6세대 BMW eDrive 기술이 이를 가능케 합니다. 개선된 e구동 유닛 외에도 새롭고 원형의 리튬이온 배터리 셀이 탑재되어 기존 프리즘 셀 대비 부피 에너지 밀도가 20% 이상 높아졌습니다. 800V 시스템으로의 전환과 더불어 충전 속도가 최대 30% 개선되어 10분 만에 300km 주행가능 충전이 가능해집니다. 6세대 BMW eDrive는 또한 주행거리를 최대 30% 연장시킵니다. 공기역학 면에서 BMW 비전 노이에 클라쎄 X는 인상적인 새로운 최고 수치를 자랑합니다. 현행 라인업 대비 모델과 비교해 20%나 낮아진 공기저항계수를 갖추었습니다. 새로운 타이어 디자인과 전기차 전용 특수 브레이크 시스템이 전체 차량 효율성을 최대 25%까지 높입니다.
더욱 자원 효율적인 생산 및 공급망으로 CO2 발자국 감소
실내용 완전히 식물 기반, 무기물 기반, 석유 무첨가 표면 소재 "버다나(Verdana)"가 개발되었습니다. 이 소재는 BMW 비전 노이에 클라쎄 X의 도어 패널 하부와 센터 콘솔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해양 플라스틱 또한 주입 성형 부품에 처음 사용됩니다. 일부 부품에서 이 재활용 원료는 예를 들어 버려진 어망에서 얻어진 것으로, 이미 3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소재 선택과 구조 방식을 통해 부품의 더 쉬운 분해와 재활용성 개선이 가능해집니다. 사이드 스커트와 전/후방 에이프런 부착물 또한 재활용 단일 소재로 제작됩니다. 이 새로운 디자인 콘셉트는 2021년 공개된 BMW i 비전 서큘러의 원칙을 따르고 있으며, 재활용성 최적화를 위해 단일 소재를 광범위하게 활용했습니다.
노이에 클라쎄는 생산 역사에 새로운 장을 연다고 할 수 있습니다. 헝가리 BMW 그룹 데브레첸 공장은 iFACTORY로 계획되고 개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