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rsche

더 강력하게 변신한 2025 포르쉐 타이칸 페이스리프트 3총사 사진 원본으로 정리합니다

카넷 2024. 2. 7. 16:07

 

포르쉐는 2019년 말 타이칸을 통해 e-모빌리티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이 모델은 즉시 전기차 부문의 판도를 바꾸고 혁신적인 선구자임을 입증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광범위하게 업데이트된 타이칸으로 이 성공 스토리를 이어가려 합니다. 이 모델 라인은 탁월한 주행 역동성과 운전의 즐거움으로 성능 면에서 새로운 차원에 도달했습니다. 동시에 효율성, 주행 가능 거리, 일상적인 사용성 및 편안함도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타이칸 스포츠 세단, 오프로드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는 다목적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 스포티하면서도 실용적인 타이칸 스포츠 투리스모 등 세 가지 차체 버전 모두 출시일부터 다양한 변경 사항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각 모델에는 후륜구동 및 사륜구동 버전과 함께 4가지 파워트레인 옵션이 제공됩니다. 변경된 버전은 2024년 봄부터 포르쉐 센터에 입고될 예정입니다.

양산으로 가는 길목에서 개발 엔지니어와 테스트 드라이버는 위장된 테스트 차량을 타고 전 세계 360만 킬로미터 이상을 주행하며 포르쉐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이 스포츠카 제조업체는 타이칸을 약 15만 대 생산했습니다. 타이칸의 가장 중요한 개별 시장은 현재 미국, 영국, 독일, 중국입니다.

 

더욱 강력 성능


업데이트된 모든 모델은 이전 모델보다 훨씬 더 빠르게 가속합니다. 스포츠 세단인 타이칸과 타이칸 터보 S는 각각 4.8초와 2.4초 만에 정지 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합니다. 이는 이전 모델보다 0.6초와 0.4초 더 빠른 속도입니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의 새로운 푸시-투-패스 기능을 사용하면 버튼 하나만 누르면 모델에 따라 10초 동안 최대 70kW의 부스트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가속 속도 증가는 일반적으로 더 높은 시스템 출력의 결과입니다. 예를 들어, 기본형 타이칸은 이전보다 60kW 더 많은 출력을 제공합니다. 타이칸 터보 S의 경우 런치 컨트롤을 사용하면 140kW가 추가됩니다. 이로써 최상위 모델의 시스템 출력은 700kW/952PS로 증가합니다.


35% 이상 늘어난 주행 가능 거리


차체와 엔진에 따라 WLTP 주행 가능 거리는 최대 678km로 175km(35%) 증가했습니다. 업데이트된 타이칸은 이전 모델보다 장거리 주행 시 충전 중단 횟수가 줄어들었을 뿐만 아니라 충전 속도도 빨라져, 예를 들어 800볼트 DC 충전소에서는 최대 320kW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이전보다 50kW 증가한 수치입니다. 새로운 고성능 배터리의 고속 충전 창이 크게 확장되었습니다. 즉, 300kW 이상의 충전 용량을 최대 5분 동안 지속할 수 있으며, 저온에서도 매우 높은 충전 용량을 더 빠르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운전 스타일 등 다양한 변수에 따라 이전 모델에 비해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1세대 타이칸의 경우 섭씨 15도에서 SOC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37분입니다. 동일한 조건에서 업데이트된 타이칸은 더 커진 배터리 용량에도 불구하고 18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의 총 용량은 93kWh에서 105kWh로 증가했습니다.

 

새로운 액티브 섀시

 

업데이트된 모든 타이칸 모델에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새로운 포르쉐 액티브 라이드 서스펜션은 사륜구동 버전에서 옵션으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승차감과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사이에서 전례 없는 대역폭을 제공합니다.

서스펜션은 다이내믹한 제동, 스티어링 및 가속 조작 중에도 항상 타이칸의 차체를 수평으로 유지합니다. 부드러운 승차감과 함께 시스템은 요철을 거의 완벽하게 흡수합니다. 역동적인 주행 상황에서 포르쉐 액티브 라이드 서스펜션은 휠 하중을 균형 있게 배분하여 도로와 거의 완벽한 연결을 보장합니다. 적절한 모드를 활성화하면 서스펜션이 피칭과 롤링 동작을 보정하여 탑승자에게 가해지는 가속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

광범위한 효율성 개선

 

성능과 효율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었던 것은 모든 모델에 이전 모델보다 최대 80kW 더 강력한 출력을 내는 새로운 리어 액슬 모터가 장착된 첨단 파워트레인, 최적화된 소프트웨어가 적용된 수정된 펄스 인버터, 더 강력한 배터리, 개선된 열 관리, 차세대 히트 펌프, 수정된 회생 및 사륜구동 전략 등 여러 요인에 기인합니다.

고속 감속 시 최대 회생 용량이 290kW에서 최대 400kW로 30% 이상 증가했습니다. 이제 모든 모델에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휠과 회전 저항을 줄인 타이어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이를 위해 새로운 21인치 휠과 타이어가 특별히 개발되었습니다.

 

무게는 줄이면서 장비는 대폭 개선

 

모델 무게는 최대 15kg 가벼워졌지만, 표준 장비는 이전보다 훨씬 더 광범위해졌습니다. 앰비언트 라이트, 후진 카메라가 장착된 파크 어시스트, 미러 서라운드 조명이 포함된 전동 접이식 아웃사이드 미러, 앞좌석 열선 시트, 포르쉐 인텔리전트 레인지 매니저(PIRM), 새로운 냉각 시스템을 갖춘 히트 펌프, 무선 충전을 위한 스마트폰 트레이, 운전석과 조수석의 전기 충전 포트, 드라이브 모드 스위치 및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가 모두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타이칸 기본 모델에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과 알루미늄 도어 실 프로텍터도 기본으로 장착됩니다. 업그레이드된 장비 외에도 용량은 늘었지만 무게는 줄인 배터리를 포함한 제품 사양이 개선되었습니다.


더욱 매력적인 디자인

 


스타일 포르쉐의 전문가들은 새로운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가 적용된 새로운 전면 및 후면 스타일링을 통해 타이칸의 깔끔하고 순수한 디자인을 더욱 개선했습니다. 새로운 프론트 윙과 더 평평해진 헤드라이트는 타이칸의 차폭을 더욱 강조합니다.


새로운 헤드라이트는 디테일한 광학 기술이 적용된 고해상도 HD 매트릭스 기술이 적용되어 야간에 브랜드 특유의 4점 그래픽을 표시합니다. 리어 라이트 스트립의 포르쉐 로고는 유리처럼 보이는 입체적인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환영/출발 애니메이션이 포함된 조명 버전이 처음으로 제공됩니다.

다른 주목할 만한 특징들 중에서도, 터보와 터보 S 모델의 외관과 인테리어 모두에서 강조 색상인 터보나이트가 다른 버전과 더욱 뚜렷하게 차별화됩니다.

 

업데이트된 컨트롤 및 디스플레이 컨셉

 

계기판, 중앙 디스플레이, 동승석 디스플레이(옵션)는 최적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추가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제 스티어링 휠의 모드 스위치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와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가 장착된 타이칸 모델에는 모드 스위치에 푸시-투-패스 전용 버튼이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 뒤 왼쪽에 있는 새로운 컨트롤 레버를 사용하면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더욱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애플 카플레이가 차량 디스플레이와 기능에 더욱 깊숙이 통합되었습니다. 새로운 인카 비디오 기능을 통해 중앙 디스플레이와 동승석 디스플레이에서 비디오 스트리밍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포르쉐 타이칸 페이스리프트 모델 별 사진 원본입니다.

https://img000.com/album/The-new-Porsche-Taycan.MOJF

https://img000.com/album/The-new-Porsche-Taycan-4S-Sport-Turismo.MT5b

https://img000.com/album/The-new-Porsche-Taycan-Turbo-Cross-Turismo.Mu9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