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의 슈퍼 투어러! 2024 애스턴마틴 DB12(Aston Martin DB12) 사진 원본입니다
- 애스턴마틴의 새로운 시대를 예고하는 DB12
- 대담한 신형 DB12는 퀀텀 쉬프트를 제공하며 성능, 초호화 및 스타일에 대한 기준
- 대담하고 대담한 외관 디자인으로 파워와 강력한 성능을 완벽하게 표현
- 4.0 V8 트윈터보 엔진의 동급 최고 성능 680PS/800Nm
- 새로운 지능형 어댑티브 댐퍼, 전자식 리어 디퍼렌셜(E-diff)
- 맞춤형 21인치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5 S 타이어를 포함한 완전히 새로운 서스펜션 시스템
- 새로워진 인테리어의 중심을 이루는 최첨단 애스턴마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운전자 중심의 콕핏에 초점을 맞춘 초호화 인테리어 디자인
- 최고 속도 202mph, 0-60 도달 시간 3.5초
- 2023년 3분기부터 인도 예정
Aston Martin이 새로운 DB12를 소개합니다. 전설적인 DB 혈통을 계승한 이 새로운 세대는 스포티한 캐릭터와 다이내믹한 성능에 있어 비약적인 변화를 가져와 새로운 카테고리를 정의합니다. 눈부신 드라이빙 경험, 탁월한 정교함, 최첨단 기술, 럭셔리한 품격이 결합된 DB12는 새로운 정의를 요구합니다. 세계 최초의 슈퍼 투어러는 웅장함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DB12는 새로운 방향을 제시합니다. 애스턴마틴 역사상 가장 완벽하고 뛰어난 DB 모델입니다. 가장 까다로운 운전자도 만족시킬 수 있는 탁월한 성능과 핸들링, 세심하게 연마된 섀시는 동급 최고의 680PS/800NM V8 트윈터보 파워트레인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룹니다. 그 결과, 정통성, 성능, 열정으로 빛나는 활기찬 Aston Martin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합니다.
성능을 극대화하고 감성을 강화하도록 설계된 DB12는 총체적인 접근방식의 산물입니다. 구조적 강성을 의미 있게 높인 것부터 시작하여 애스턴마틴의 정밀한 사양에 맞춰 제작된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5 S 타이어로 끝을 맺습니다. 최신 어댑티브 댐퍼가 장착된 완전히 새로운 서스펜션 시스템으로 뒷받침되는 제어 및 연결성은 매우 정밀하고 직접적인 전자식 파워 보조 스티어링(EPAS) 시스템과 전자식 리어 디퍼렌셜(E-Diff)로 더욱 증폭되어 민첩성을 향상시키고 가장 역동적인 도로에서 DB12의 생동감을 선사합니다.
6축 관성 측정을 통해 가용 접지력을 예측하는 업계 최고의 전자식 주행 안정화 컨트롤(ESC) 시스템의 지원을 받는 DB12는 5가지 사전 설정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 운전자가 자신감을 갖고 안전하게 접지력과 트랙션의 한계를 점진적으로 탐색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어떤 양산형 애스턴마틴도 새로운 다이내믹 벤치마크를 설정하는 데 이토록 전념한 모델은 없습니다.
DB12의 발표는 2023년에 기념비적인 창립 110주년과 유명한 DB 모델 라인의 75주년이라는 두 가지 중요한 이정표를 기념하는 Aston Martin의 2023년에 맞춰 이루어졌습니다. 창립자 라이오넬 마틴과 로버트 밤포드가 공식적으로 파트너십을 맺어 애스턴 마틴을 설립한 후, 그들은 한 세기가 넘는 시간 동안 자동차에 대한 열정, 영국의 최첨단 혁신, 박진감 넘치는 레이싱 성공에 불을 붙였습니다. 이번 파트너십은 2023년 포뮬러 1® 시즌에서 지속적인 포디움 성공에 힘입어 110년 역사상 가장 역동적인 시기를 보내고 있는 Aston Martin의 시기에 이루어졌습니다. 세계 모터스포츠의 정점에서 경쟁하는 것은 여전히 브랜드와 제품 전략의 핵심 축입니다.
DB12의 핵심 가치인 고성능과 초호화스러움은 애스턴마틴의 차세대 스포츠카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시대를 예고합니다. 이 시대는 모든 애스턴마틴 모델에서 뛰어난 성능과 정확한 역동성, 첨단 기술의 완벽한 통합, 그리고 브랜드가 오랫동안 명성을 쌓아온 숭고한 스타일과 모범적인 장인정신이 특징인 시대가 될 것입니다.
성능 - 동급 최고의 파워트레인이 선사하는 더욱 강력하고 새로운 매력
DB12는 단호하고 분명하게 자신을 드러냅니다. 4.0 트윈터보 V8 엔진이 선사하는 3.5초의 제로백, 202m의 최고 속도, 동급 최고의 파워를 바탕으로 자신감을 뿜어내는 차량입니다. 이 특별한 수작업 엔진은 애스턴마틴 엔지니어에 의해 튜닝되어 6000rpm에서 동급 최고 수준인 680PS/671bhp와 2750-6000rpm 사이에서 800Nm/590lb ft의 출력을 발휘하며, 기존 DB11에 비해 34%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높은 출력은 변경된 캠 프로파일, 최적화된 압축비, 더 큰 직경의 터보차저 및 향상된 냉각을 통해 달성되었습니다. 늘어난 열 수요를 관리하기 위해 기존의 중앙 메인 라디에이터에 보조 쿨러 두 개를 추가하는 등 냉각 시스템을 완전히 재설계했습니다. 모든 조건에서 원하는 엔진 흡입 공기 온도에 도달할 수 있도록 충전 쿨러 물 회로에 저온 라디에이터가 추가로 장착되었습니다.
또한, 윤활 회로에 대한 수요를 관리하기 위해 보조 선외기 엔진 오일 쿨러의 면적이 이전 모델보다 두 배 이상 커졌습니다. 냉각은 열 공기 흐름을 개선하여 더욱 최적화되었으며, 개방된 구멍이 56% 증가하여 더 많은 차가운 공기가 라디에이터로 유입되고, 트윈 터보 위에 중앙에 장착된 보닛 통풍구는 뜨거운 공기를 배출합니다.
핸들링과 역동성 - 역대 가장 날카로운 DB
동력은 8단 자동 변속기를 통해 공급되며, Aston Martin DB 모델 최초로 전자식 리어 디퍼렌셜(E-Diff)이 장착되었습니다. 이 디퍼렌셜은 차량의 전자식 주행 안정화 컨트롤(ESC) 시스템과 연결됩니다. 기존의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과 달리 밀리초 만에 완전히 열린 상태에서 100% 잠긴 상태로 전환할 수 있어 운전자에게 최대한의 반응을 제공하여 더욱 정확하고 일관된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최신 ESC 시스템과 조화를 이루는 E-Diff는 모든 조건에서 차량의 코너링 성능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저속에서 중속 코너에서 DB12는 뛰어난 민첩성과 반응성을 자랑하며, 엄청난 프론트 엔드 그립과 엄청난 트랙션 덕분에 까다로운 도로에서도 생동감 넘치는 주행이 가능합니다. 한편, 고속 코너에서도 완벽한 평정심을 유지하여 DB12는 뛰어난 자신감과 통제감을 선사합니다.
운전자의 몰입도를 높이고 성능의 강렬함을 증폭시키기 위해 DB12는 최종 구동비(3.083:1)를 수정(단축)하고, 독특한 변속기 변속 보정을 적용했습니다. 전자는 더욱 강력한 기어 내 가속을 제공하는 반면, 후자는 변속 속도를 줄이고 DB12의 다양한 다이내믹 모드에 맞게 다양한 변속 특성을 만들어냅니다.
DB12의 접합 알루미늄 구조는 엔진 크로스 브레이스, 프론트 및 리어 언더트레이, 프론트 크로스 멤버, 리어 벌크헤드 등 다양한 언더바디 부품의 변경으로 전체적인 비틀림 강성이 7% 증가했습니다. 그 결과 비틀림 강성과 측면 강성, 특히 프론트 스트럿 타워와 리어 스트럿 타워 사이의 강성이 집중적으로 개선되어 댐퍼와 리어 액슬의 부착 지점을 더욱 강력하고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서스펜션 성능, 분리 및 정교함이 향상되고, 온/오프 센터 스티어링 감각과 전반적인 운전자 연결감이 개선되었습니다.
차세대 지능형 어댑티브 댐퍼와 더욱 단단해진 안티롤 바 등 핵심 부품의 광범위한 엔지니어링을 통해 DB12는 동급 최고의 드라이빙 다이내믹스와 대폭 향상된 성능을 제공합니다.
힘 분배 대역폭이 500% 증가한 이 최첨단 댐퍼는 DB12의 드라이브 모드 설정에서 훨씬 더 넓은 범위의 제어와 세밀한 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큰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Aston Martin의 차량 특성 엔지니어들은 이 증가된 범위를 활용하여 DB12의 캐릭터 범위를 동급 경쟁 모델보다 훨씬 더 확장했습니다.
댐퍼를 세심하게 보정하여 다이내믹 모드를 스크롤하면서 점진적으로 더 많은 반응과 더 단단한 차체 제어를 도입할 수 있으며, 서스펜션 부싱의 세부 튜닝을 통해 뛰어난 정교함과 분리성을 제공합니다. E-Diff 및 ESC 시스템과 결합하여 GT 모드에서는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유지하면서 우아하면서도 민첩한 크루징을 즐길 수 있으며, 스포츠 및 스포츠+ 모드에서는 DB12의 반응성을 높이고 차체 제어를 강화하여 운전자를 중심으로 차체를 축소하고 험난한 도로에서 이전과는 전혀 다른 생동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차량과 운전자의 주요 접점인 DB12의 전자식 파워 보조 스티어링 시스템(EPAS)을 완성하기 위해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이는 운전자의 스티어링 입력과 노면으로부터의 피드백이 손상되지 않고 순수하게 유지되도록 하여 향상된 다이내믹한 느낌을 제공하는 비절연 스티어링 칼럼의 장착으로 시작됩니다.
EPAS 캘리브레이션은 신속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반응 속도와 결합된 충분한 센터링 감각을 보장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스티어링이 과장되거나 지나치게 공격적인 방식으로 반응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인 DB12는 직관적이고 자신감을 불러일으키는 느낌을 선사합니다. 운전자는 장거리 여행에서 편안함을 느끼면서도 정점을 공략할 때는 정밀함과 반응성, 민첩성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일관성과 운전자 연결을 위해 EPAS는 가변식 속도 감응형 어시스트와 2.4회전 락 투 락 기능을 갖춘 13.09:1 비율의 고정식 랙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가변 보조 레벨은 DB12의 드라이브 모드 프로그램과 통합되어 가장 공격적인 모드(Sport+)로 이동하는 동안 보조 레벨이 점진적으로 감소합니다.
DB12는 빠른 속도에 걸맞은 제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전륜 400mm 주철 디스크와 360mm 리어 디스크에 홈과 구멍이 뚫린 표면을 적용해 열 용량을 개선한 주철 디스크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브레이크 부스터도 페달 피드백을 개선하기 위해 재조정되어 즉각적인 제동력과 점진적인 반응이 결합된 단단한 페달 덕분에 운전자에게 더 큰 자신감을 선사합니다.
슈퍼 투어러의 명성에 걸맞게 DB12는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CCB) 옵션으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최대 800°C의 온도에서 제동 성능을 향상시키고 브레이크 페이드 현상을 줄여주는 CCB를 장착하면 표준 제동 시스템 대비 언스프링 중량이 27kg 감소하여 승차감과 스티어링 반응이 향상됩니다.
DB12의 슈퍼 투어러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Aston Martin은 새로운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5 S 타이어(앞 275/35 R21 103Y, 뒤 315/30 R21 108Y)를 최초로 OEM에 적용했습니다. 기성품 버전에 안주하지 않고 DB12의 타이어에는 'AML' 코드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는 비스포크 컴파운드가 적용되었으며, 정밀한 스티어링을 위한 최고 수준의 반응성과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에서의 최대 접지력을 보장하기 위해 Aston Martin 다이내믹스 팀에 의해 튜닝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Pilot Sport 5는 타이어 카카스 내부에 소음 제거 폴리우레탄 폼 인서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차량 내부로 전달되는 타이어 '험'을 20% 감소시켜 소음 수준을 낮추고 세련미와 운전자의 편안함을 향상시킵니다.
DB12에는 21인치 단조 알로이 휠(전륜 9.5J, 후륜 10.5J)이 기본으로 장착됩니다. 기본 사양인 5-스포크와 옵션 사양인 멀티-스포크 및 Y-스포크의 세 가지 디자인 중 다양한 색상과 마감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5-스포크는 유광 실버, 멀티 스포크는 새틴 플래티넘, 새틴 블랙, 새틴 블랙 다이아몬드 터닝, Y-스포크는 새틴 브론즈, 새틴 블랙, 새틴 블랙 다이아몬드 터닝으로 마감됩니다.
Aston Martin은 미학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경량 휠의 구조를 최적화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했습니다. 최첨단 시뮬레이션을 통해 과도한 질량을 제거한 이 휠은 기존 20인치 제품보다 8kg 더 가볍습니다.
운전자 중심 - 운전자를 제어할 수 있는 더욱 순수하고 직관적인 기술
운전자에게 구속 없이 완벽한 수준의 다이내믹한 서포트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DB12는 업계 최고의 전자식 주행 안정화 프로그램(ESP)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센터 콘솔의 ESP 버튼을 통해 선택할 수 있는 4가지 사전 정의된 ESP 모드(습식, 온, 트랙 및 오프)를 제공합니다. 각 모드는 매끄럽게 통합되어 갑작스러운 개입을 피하면서 점진적인 제어를 제공합니다.
이 시스템은 차량 주변의 다양한 센서에서 정보를 수집하여 작동하며, 그 중 가장 진보된 것은 새로운 6축 관성 측정 장치입니다. 이 복잡한 가속도계 데이터는 차량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실시간 그림을 구축합니다. 그런 다음 최첨단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사용 가능한 접지력 수준을 예측하고 순간적인 불안정성에 반응합니다.
백그라운드에서 눈에 띄지 않게 작동하도록 설계된 이 정교한 시스템은 운전자가 높은 수준의 안전성을 유지하면서 ESP의 개입을 최소화하여 차량과 주변 상황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동일한 예측 모델 기반 기술이 차량의 모든 섀시 제어 시스템(ABS, 트랙션 컨트롤, 차체 자세 제어)을 전례 없는 통합 방식으로 뒷받침하여 운전자에게 비교할 수 없는 수준의 자신감과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멀티 모드 ESP 외에도 DB12는 5가지 사전 정의된 드라이브 모드를 제공합니다. GT, 스포츠 및 스포츠+는 각 단계별로 동적 동작을 점진적으로 조정하여 운전자가 접지력과 트랙션의 한계를 더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도록 하며, 젖은 노면에서의 안정성을 강화하는 Wet 모드, 섀시, 파워트레인, ESP 및 트랙션 컨트롤 설정을 자유롭게 조합하여 차량 시스템을 운전자의 취향에 맞게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는 Individual 모드가 있습니다.
드라이브 모드는 센터 콘솔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널링형 회전식 컨트롤러로 5가지 사전 설정을 통해 빠르고 쉽게 사이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섀시, ESP, 배기장치에 대한 개별 오버라이드 버튼도 로터리 컨트롤러의 아래쪽과 왼쪽에 위치한 센터 콘솔에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드라이브 모드 우선순위를 재정의하고 선호하는 설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외관 - 더욱 대담해진 디자인
DB12의 대담하고 강렬한 외관 디자인은 파워와 강력한 성능을 완벽하게 표현합니다. 75년 역사의 DB 헤리티지와 세계 최초의 슈퍼 투어러에 걸맞은 세그먼트를 정의하는 비율을 통합한 Aston Martin 특유의 깔끔한 스타일이 돋보이며, 인상적인 육체, 절제된 공격성, 독보적인 우아함으로 자신감을 발산하고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앞쪽은 6mm, 뒤쪽은 22m 더 길어진 트랙으로 더욱 근육질적인 외관을 자랑하며, 완전히 새로워진 프론트 엔드는 더 커진 라디에이터 조리개와 새로운 형태의 스플리터로 파워풀한 성능을 나타냅니다. 새로운 발광 다이오드(LED) 헤드라이트와 독특한 새로운 주간 주행 램프(DRL) 시그니처, 정교한 표면 디테일로 완성된 DB12의 와이드 트랙 스탠스는 기본 장착된 21인치 단조 알로이 휠로 더욱 돋보입니다. 애스턴마틴의 상징인 윙 뱃지의 최신 버전이 노즈에 당당히 자리 잡고 있습니다. 흥미진진한 새 시대의 시작을 상징하는 DB12는 새로운 윙이 적용된 최초의 스포츠카입니다. 더 작고 프레임이 없는 새로운 윙 미러는 새로운 디자인을 보완하는 동시에 차량의 공기역학적 프로파일을 개선하고, 도어 핸들이 탑승자를 새로운 초호화 실내로 맞이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애스턴 마틴의 수석 부사장 겸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마렉 라이히만(Marek Reichman)은 다음과 같이 덧붙입니다: ""DB12는 슈퍼 투어러에 대한 우리의 디자인 정의입니다. 역사적으로 대부분의 현대 애호가들 사이에서 GT 코드는 편안함, 속도, 세련됨을 의미했습니다. 하지만 애스턴마틴의 고객은 평범한 운전자가 아니며, 우리는 더 이상 단순히 물건 그 자체를 디자인하지 않기 때문에 핸들링, 다이내믹스, 파워트레인, 공간감, 스타일링 등 모든 것을 DB12에 융합했으며, 기술을 통해 이를 극대화하여 새로운 범주의 퍼포먼스-디자인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합니다.
"우리는 애스턴마틴 오너가 극한의 오프로드 드라이빙을 통해 짜릿한 순간을 만끽하고자 할 때, 속도와 성능의 스릴을 추구하는 동시에 안전하게 제어할 수 있는 경험을 원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DB12는 운전자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어떤 주행 순간에도 최적의 조합을 손쉽게 제공합니다. 이러한 총체적인 경험이야말로 DB12를 최초의 슈퍼 투어러로 구분 짓는 요소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애스턴마틴의 가장 유명한 혈통에 추가된 최신 모델인 DB12는 대담한 진보를 통해 브랜드를 상징합니다. 이러한 대담한 발전은 완전히 새로운 프런트 엔드 처리, 더 넓어진 스탠스와 근육질의 표면으로 존재감을 강조한 DB12의 스타일링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인테리어 또한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되었으며, 깔끔한 수평 라인이 공간감을 강조하고 새로운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위한 완벽한 현대적 배경을 제공합니다. 신선하면서도 분명 애스턴 마틴인 DB12는 새로운 유형의 슈퍼 투어러를 정의합니다."
자신만의 스타일을 표현하고자 하는 고객은 Q by Aston Martin 개인화 서비스를 통해 무한한 가능성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Q by Aston Martin의 디자이너와 장인의 기술을 통해 작은 디테일 하나부터 완전한 맞춤형 부품의 엔지니어링 및 생산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아우르는 독특한 개인 커미셔닝 여정에 초대받게 됩니다.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디자인 팀과 함께라면 DB12를 진정한 세상에 단 하나뿐인 차량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 더욱 정교한 장인 정신과 기술
완전히 새로워진 초호화 인테리어로 더욱 풍성해진 DB12는 탑승자에게 현대적인 화려함을 선사하며, Aston Martin의 차세대 맞춤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강력한 커넥티드 기술을 탑재하고, 새로운 오디오 파트너인 Bowers & Wilkins의 환상적인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으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깔끔하고 현대적인 디자인과 클래식한 장인정신, 최고급 소재가 결합된 DB12의 실내는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에게 스타일리시하고 호화로운 안식처를 제공합니다. 운전자 중심의 콕핏에 초점을 맞춘 디자인은 일상적인 기술과 럭셔리한 장인정신, 고급스러운
일상적인 기술과 고급 장인 정신 및 소재를 완벽하게 통합합니다. 탑승자는 숄더 라인 아래에 위치한 높은 센터 콘솔에 앉아 현대적인 디스플레이 스크린과 인터랙티브 아날로그 스위치가 결합된 초호화로운 콕핏에 완벽하게 몰입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 중심의 컨트롤은 인체공학적으로 실내 중앙선을 따라 배치되어 운전자와의 연결성을 극대화하며, 대담한 수평 라인은 우아한 실내 장식과 독특한 트림 디테일로 부드러움을 더합니다.
장인정신은 모든 애스턴 마틴의 핵심입니다. 수작업으로 바느질한 향기로운 브리지 오브 위어 가죽으로 덮인 이 코세팅 공간은 진정한 슈퍼 투어러의 가치를 구현하며, 하루 종일 장거리 주행에도 탁월한 편안함을 제공하면서도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하는 데 필요한 지지력과 연결성을 제공합니다. DB12에 적용된 새로운 퀼팅은 정교한 디테일과 독특한 개성을 구현합니다. 새로운 퀼팅 패턴은 최고급 풀 가죽 또는 알칸타라® 인테리어 환경에 적용됩니다.
DB12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애스턴마틴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도입입니다. 애스턴마틴이 완전히 맞춤 설계 및 개발한 이 시스템은 브랜드 최초의 인하우스 시스템입니다.
무선 Apple CarPlay™ 및 Android Auto™*를 지원하는 이 새로운 시스템은 완전히 통합된 멀티 스크린 시스템으로, 10.25인치 퓨어 블랙, 1970x720 고해상도 스크린과 반응성이 뛰어난(반응 시간 30ms) 정전식 터치 컨트롤을 통해 표시됩니다.
터치스크린 명령과 물리적 스위치의 확실한 촉감 사이의 균형에 대한 필요성을 이해한 DB12는 기어 선택, 드라이브 선택, 난방 및 환기와 같은 주요 기계 작동을 위한 버튼을 유지하여 디지털과 아날로그 컨트롤의 완벽한 조화를 제공합니다. 또한 섀시, ESP 및 배기, 차선 보조 및 주차 거리 제어를 위한 오버라이드 스위치가 있어 가장 자주 사용하는 컨트롤을 항상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완전히 새로워진 DB12용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온라인 연결 기능을 갖추고 있어 더욱 스마트하고, 빠르고, 유익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온라인 연결을 통해 운전자는 좋아하는 레스토랑을 간단히 검색하고 리뷰를 읽고 목적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더 편리하다면 Aston Martin 앱에서 목적지를 선택한 후 DB12로 전송하여 여행 준비를 마칠 수 있습니다.
차분한 색조의 새로운 3D 매핑은 차선 안내 및 실시간 교통 오버레이를 통해 직관적이고 명확한 안내를 제공합니다. 커넥티드 다이내믹 라우팅으로 불필요한 지연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세부 정보를 확인하고 싶은 경우 위성 뷰를 사용할 수 있으며, 동적으로 다운로드하여 주행 중 주변 지역을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DB12의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핵심은 온라인 연결과 완전히 새로운 컴패니언 Aston Martin 앱입니다. 브랜드 최초로 선보이는 이 두 가지 기능을 통해 DB12 오너는 차량과 소통하고, 상호 작용하고,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커넥티비티는 무선 업데이트 및 진단을 통해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안심할 수 있는 소유 경험을 제공합니다. 끊임없이 확장되는 시스템인 애스턴마틴의 커넥티드 카 서비스는 차량에 대한 제품, 서비스 및 지원이 발전함에 따라 계속 진화할 것입니다.
이 완전히 새로운 커넥티드 카 에코시스템은 DB12, Aston Martin 앱, Aston Martin의 보안 데이터 서버라는 세 가지 핵심 요소를 활용합니다. 이 세 가지 요소는 DB12에 내장된 e-SIM을 통해 전 세계 로밍 4G LTE / GSM 셀룰러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되며, Aston Martin이 제공하고 자금을 지원합니다.
새로운 DB12를 구매할 때 고객은 새로운 Aston Martin 앱에 등록하고 고유한 AML ID를 생성하도록 초대받게 됩니다. iOS와 Android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 앱은 개인 기기를 통해 차량과 원활하게 상호 작용하고 제어하며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차량에 특화된 맞춤형 콘텐츠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새로운 UI/UX와 완벽하게 일치하는 명확하고 직관적인 화면으로 제공됩니다. 고객은 앱에서 차량을 모니터링, 위치 확인 및 보호하고, 내비게이션 POI를 전송하거나 라스트 마일 내비게이션을 통해 도보 경로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통합 미디어 피드를 통해 계정 세부 정보를 관리하고 Aston Martin 오너 커뮤니티에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앱은 처음 3년간 무료로 제공되는 다양한 커넥티드 카 구독 패키지를 제공하며, 애스턴 마틴 소유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세 가지 커넥티드 카 구독 패키지가 있습니다. 이 패키지는 고객의 새로운 DB12 보증이 활성화될 때 무료로 활성화됩니다. 향후 오너를 위한 추가 혜택으로, 애스턴마틴의 타임리스 인증 중고차 판매 프로그램을 통해 DB12를 재구매하더라도 최초 3년 동안은 구독이 차량에 묶여 있습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Advantage 구독은 추가적인 개인화, 상호 작용 및 기능적 이점을 제공합니다. 처음에 도난 차량 추적기를 제공하는 어드밴티지를 통해 DB12 오너는 추가 기능 및 구독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여 소유 경험을 확장하고 풍요롭게 할 수 있습니다.
모든 면에서 탁월함을 제공한다는 사명에 걸맞게 Aston Martin DB12는 오디오의 새로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를 위해 Aston Martin 390w 11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고급 하드웨어를 활용하는 이 시스템은 서라운드 사운드 모드를 제공하며, QuantumLogic® 사운드 프로세싱을 사용하여 DB12와 완벽하게 어울리는 사운드스케이프와 오디오 성능을 만들어냅니다.
진정한 오디오 애호가를 위해 Aston Martin은 새로운 오디오 파트너인 Bowers & Wilkins와 함께 서라운드 시스템 옵션을 개발했습니다. Bowers & Wilkins의 세계적 수준의 국내 하이파이에서 발견한 기술과 혁신을 바탕으로 이 맞춤형 시스템은 DB12의 실내 공간과 형태에 맞게 음향적으로 설계되어 진정으로 환상적인 청취 경험을 선사합니다.
알루미늄 더블 돔 트위터와 Continuum® 미드레인지 스피커와 같은 고성능 라우드스피커가 15개의 스피커와 두 배 증폭된 1,170W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에 균형 잡힌 정확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전용 3D 헤드 라인 스피커와 강력한 서브우퍼는 Aston Martin 스포츠카에서 가능한 가장 매혹적인 사운드 경험을 보장합니다.
이러한 몰입감 넘치는 음질은 스피커 위치의 완벽한 위치, 방향, 대칭을 통해 구현되며, 이는 DB12의 구조에 깊숙이 내장된 Aston Martin과 Bowers & Wilkins의 엔지니어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달성되었습니다.
매끄럽게 통합된 디자인은 사운드만큼이나 멋진 외관을 보장합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스피커 그릴은 DB12의 인테리어 장신구와 어울리는 마감으로 제공되며, 완벽한 음향과 눈에 띄는 미학을 위해 최적화된 타공이 특징입니다.
애스턴마틴의 CEO인 아메데오 펠리사는 신형 DB12에 대해 "애스턴마틴처럼 오랜 역사를 가진 브랜드일수록 과거를 존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거를 돌아보는 것이 아니라 110년 전 창립자들이 원동력이 되었던 에너지와 열정으로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로운 DB12를 통해 우리는 DB 모델 라인에 활력을 불어넣고, 진정한 퍼포먼스 스포츠카 제조업체로서 Aston Martin의 입지를 재확인하고 있습니다. 동급 최고의 성능과 탁월한 섀시 역학, 최첨단 기술, 흠잡을 데 없는 장인 정신, 완벽한 디자인이 결합된 DB12는 애스턴마틴을 새로운 우수성의 시대로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2023년 3분기에 첫 인도가 시작될 예정인 대담한 신형 DB12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정의하고 성능, 드라이빙의 즐거움, 초호화 및 스타일에 대한 기준을 제시합니다. 단순한 GT가 아닙니다. DB12는 세계 최초의 슈퍼 투어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