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rcedes-Maybach

브랜드 역사상 최고급 EV, 2024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EQS 680 SUV 원본 사진으로 정리합니다

카넷 2023. 4. 18. 10:42

2024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EQS 680 SUV 사진
2024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EQS 680 SUV 사진
2024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EQS 680 SUV 사진 그릴

반응형

2024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EQS 680 SUV 뒷모습 사진

 

메르세데스-마이바흐가 EQS 680 SUV(잠정 수치: 복합 연비: 24.4-22.5 kWh/100 km, CO2 배출량: 0g/km)을 통해 전설적인 브랜드의 순수 전기 시리즈 모델을 선보입니다. 이 모델은 "좋은 것은 반드시 아름다워야 한다"는 칼 마이바흐의 격언에 따라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의 기술을 결합한 모델입니다.

 

후드에 똑바로 세운 메르세데스 세꼭지 별과 전기 이동성 시대에 걸맞은 마이바흐 특유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조화를 이루는 블랙 패널 전면이 특별한 외관을 완성합니다.

 

선택 사양인 투톤 도장 역시 이 브랜드의 전형적인 특징입니다. 정교한 소재와 완벽한 장인정신, 고급스러운 디테일이 돋보이는 넓은 실내 공간은 마치 누에고치처럼 편안하고 안락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정교한 럭셔리에 대한 일관된 해석을 통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는 순수 전기 최고급 럭셔리 SUV 세그먼트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합니다.

 

외부 디자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만의 개성을 부여하는 독점적인 요소로 메르세데스-벤츠 EQ의 SUV EQS의 다이내믹한 목적 디자인을 더욱 풍성하게 만듭니다. 메르세데스 스타가 후드에 자리 잡고 있어 위엄을 드러냅니다. 전면부는 브랜드 특유의 블랙 패널에 세로로 크롬 도금된 트림 스트립이 입체적인 깊이를 더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형 블랙 패널은 처음으로 부드럽게 닫힙니다. 레이더 센서를 위한 하이테크 요소가 완전히 통합되어 더 이상 보이지 않습니다. 범퍼의 공기 흡입구에도 크롬 도금된 선조 세공 슬랫을 볼 수 있습니다. 클래식한 마이바흐 레터링은 크롬 도금 장식 스트립에 눈에 띄지 않게 통합되어 있으며, 기본 사양인 디지털 라이트 헤드라이트의 연속 라이트 스트립과 하나의 유닛을 형성합니다. 여러 개의 작은 브랜드 엠블럼이 있는 마이바흐 패턴은 사이드 범퍼의 트림 부분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DIGITAL LIGHT는 특별한 라이트 쇼로 운전자를 환영하고 작별 인사를 합니다. 또 다른 인사로 4개의 도어에 마이바흐 패턴의 애니메이션 프로젝션이 빛을 발합니다.

측면에서 보면 사이드 윈도우의 대담한 크롬 서라운드와 크롬 도금된 B 필러 트림이 눈에 띄는 특징입니다. 이 장식 요소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시그니처의 필수적인 부분이며 뒷좌석 공간의 길이를 강조합니다. D 필러의 마이바흐 엠블럼은 고급스러움을 강조합니다. 전면 유리창 삼각형에는 EQS 레터링이 섬세하게 통합되어 있습니다. 뚜렷한 휠 아치와 고광택 검정색 클래딩은 SUV의 파워와 감성적인 존재감을 강조합니다. 이에 걸맞게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에는 전용 21인치 또는 22인치 알로이 휠과 단조 휠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정교하게 디자인된 통합형 휠 허브 캡에는 MAYBACH 레터링이 새겨져 있습니다. 또 다른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어두운 곳에서 조명이 켜지는 표준 러닝 보드입니다. 트레드는 아노다이징 처리된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블랙 패널 전면의 핀스트라이프와 조화를 이룹니다. 마이바흐 엠블럼도 여기에 스타일리시하게 통합되어 있습니다.

후면의 리어 라이트는 두 부분으로 구성된 나선형의 연속적인 라이트 스트립으로 독점적인 캐릭터를 강조합니다. 라이트는 전체 폭에 걸쳐 애니메이션이 적용됩니다. 테일게이트, 리어 에이프런, 스포일러 립의 크롬 트림 요소와 마이바흐 레터링도 눈에 띕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의 특별한 외관에는 선조 핀 스트라이프가 있는 브랜드 특유의 투톤 도장도 포함됩니다. 최고 품질 기준에 따라 수작업으로 도장되며 하이테크 실버/옵시디언 블랙, 하이테크 실버/노티컬 블루, 옵시디언 블랙/셀레나이트 그레이, 옵시디언 블랙/칼라하리 골드, 벨벳 브라운/오닉스 블랙 등 5가지 색상 조합으로 제공됩니다.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역시 "좋은 것은 아름다워야 한다"는 마이바흐의 신조를 일관되게 따릅니다. 앞좌석 승객을 위한 하이라이트는 세 개의 디스플레이 모두에 "제로 레이어"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고유의 시동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기본 사양의 MBUX 하이퍼스크린입니다. 전체적인 외관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를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우아한 딥 블루 컬러를 채택했습니다. "마이바흐" 모드에서 계기판의 애니메이션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다양한 독점 기능이 있습니다. 두 개의 튜브에 있는 포인터는 속도와 주행 스타일에 따라 바람에 우아하게 움직이는 실크 스카프처럼 디자인되었습니다. 동시에 숫자의 크기가 바뀌고 동적으로 페이드 인 또는 페이드 아웃됩니다. 원형 계기판의 주변은 브랜드 특유의 로즈 골드 컬러로 마감되었습니다. 튜브형 디스플레이의 또 다른 형태는 스포티한 "퓨어 EV" 스타일입니다. 입체적인 퍼포먼스 바가 각각의 주행 상태(주행, 가속, 충전)를 표시합니다.

중앙 디스플레이는 익숙한 홈 화면과 소위 "제로 레이어"로 시작됩니다. 이 기본 설정에서는 내비게이션 지도가 주를 이룹니다. 운전자는 애플리케이션을 변경하지 않고도 가장 일반적인 상호 작용의 80%를 직접 수행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은 상황에 따라 반응하며 지능적인 제안과 미래 지향적인 제안으로 개인화됩니다.

세 디스플레이의 기능적 콘텐츠와 작동 구조는 모두 메르세데스-벤츠 EQ의 EQS SUV와 일치합니다. 외관은 세 가지 디스플레이 스타일(디스크리트, 스포티, 메이바흐)과 세 가지 모드(내비게이션, 보조, 서비스)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리트 스타일에서는 콘텐츠가 최대한 줄어들고 선택한 주변 조명의 색상 변화와 조화롭게 조화를 이룹니다.

뒷좌석 승객은 앞좌석 등받이에 위치한 두 개의 11.6인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동일한 범위의 인포테인먼트 및 편의 사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기본 사양인 MBUX 하이엔드 뒷좌석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다양한 디스플레이에서 콘텐츠를 빠르고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뒷좌석에서도 내비게이션 목적지를 선택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차량 외부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MBUX 리어 태블릿과 MBUX 인테리어 어시스트도 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카메라의 도움으로 몸과 손의 움직임으로 탑승자의 조작 요청을 인식하고 해당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예: 독서등 켜기).

완벽한 장인 정신으로 제작된 천연 소재는 하이테크 룩과 스타일리시한 대조를 이룹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에는 따뜻한 색상의 에스프레소 브라운/발라오 브라운 펄의 마이바흐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마키아토 베이지/브론즈 브라운 펄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더욱 세련된 외관을 위해 마이바흐 마누팩터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은 크리스탈 화이트/실버 그레이 펄 컬러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인테리어 색상의 가죽은 지속 가능한 공정으로 제작됩니다. 천연 나무를 장식 부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MANUFAKTUR 갈색 오픈 포어 자작나무와 갈색 오픈 포어 MANUFAKTUR 호두나무, 그리고 MANUFAKTUR 피아노 래커 블랙 플로잉 라인이 있습니다.

디자인 요소로 곳곳에 통합된 마이바흐 엠블럼은 브랜드 특유의 고급스러운 외관을 강조합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페달 시스템, 헤드레스트의 쿠션, 앞좌석 등받이, 그리고 뒷좌석의 풋웰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퍼스트 클래스 리어와 함께 뒷좌석 사이의 우드 트림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트렁크를 열면 테일게이트 안쪽 안감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브랜드 레터링은 스티어링 휠을 차별화하며, 스테인리스 스틸 도어 실에 조명을 비춰 모든 탑승객을 환영합니다.

 

최고급 사운드 시스템

 

기본 사양인 Burmester® 4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장착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는 최고의 사운드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 시스템은 음악에 공간감, 선명함, 깊이를 더해주는 Dolby Atmos 몰입형 오디오 경험을 제공합니다. 돌비 애트모스는 개별 오디오 요소나 물체를 3차원 음장에 배치하여 모든 재생 환경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탑승객은 아티스트의 오리지널 스튜디오 구성과 동일한 선명도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시스템에는 전면 풋웰에 2개의 전면 베이스 스피커, 각 도어에 1개의 미드레인지 및 1개의 트위터, 헤드라이너에 2개의 3D 스피커, 트렁크 커버에 2개의 서라운드 스피커, 계기판의 중앙 스피커 등 총 15개의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각 좌석에 두 개의 익사이터도 있습니다. 구조물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좌석에서 직접 재생하여 4차원적인 청취 경험을 선사합니다. 조수석과 뒷좌석의 승객도 헤드폰의 오디오 콘텐츠에 4D 사운드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는 각 MBUX 사용자 프로필에 따라 개별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운드 월드를 통해 주행 사운드도 청각적 경험이 됩니다. "에어리얼 그레이스"는 순수 전기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모델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드라이빙 사운드의 이름으로, 실내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이 사운드는 인터랙티브하며 가속 페달 위치, 속도 및 회복을 포함한 12가지 다양한 매개변수에 반응합니다. 지능형 사운드 디자인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Burmester® 4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의 앰프에서 실시간으로 사운드를 계산하고 라우드 스피커를 통해 재생됩니다.

 

주요제원

 

EQS 680 SUV
Drive system and battery 
Drive    All-wheel drive 
E-motors  Type  Two permanently excited synchronous motors (PSM) 
Output[2]   kW  484 
Torque  Nm  950 
Rated voltage volts 396
Onboard charger   kW  22 (USA: 9.6) 
AC charging time, three-phase 22 kW  6,15 (USA: 12,45) 
DC charging capacity max.  kW  200 
DC charging time at fast charging stations[3] min 31
DC charging: range after 15 minutes[4] (WLTP)  km  Up to 220 
Acceleration 0-100 km/h  4.4 
Top speed  km/h  210 
Vehicle
Length/width/height  mm  5,125/2,034/1,721 
Length/width/height (USA)  mm  5,125/2,034/1,725 
Wheelbase  mm  3,210 
Turning circle with rear-axle steering 4,5°/10°  11.9/11.0 
Luggage capacity VDA  440 
Consumption and range 
Combined power consumption (provisional values)[5]  kWh/
100 km 
24.4-22.5 
Combined CO2 emissions (provisional values)5  g/km 
Range (provisional values)5  km  up to 6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