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공개한 2023 혼다 시빅 타입 R(Honda Civic Type R) 고품질의 사진 원본들
혼다가 신형 시빅 타입 R의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아직은 디자인만 공개한 상태여서 궁금함이 많이 해소되진 못하네요.
개발 컨셉은 '울티메이트 스포츠 2.0'이라고 합니다. 2.0 엔진 베이스의 궁극적인 스포츠카라는 의미로 볼 수 있는데 별로 감흥은...
베이스는 신형 시빅 해치백이지만, 세단과 해치백의 중간 정도로 보일 정도로 리어 라인이 넉넉하네요. 상단부의 그릴을 블랙 그로스로 처리하고 오른쪽에 'Type R' 로고를 붙여 포인트로 삼았습니다. 하단의 커다란 그릴은 메시 타입이고 좌우로 공기 흐름을 제어하는 구멍을 뚫었습니다.
옆모습은 사이드 스커트로 멋을 냈지만 과하지는 않아요. 휠과 타이어는 예상대로 19인치 경량 휠과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S 타이어를 조합했습니다. 참고로 전세대 리미티드 에디션은 20인치 단조 휠을 끼웠었기에 이 모델도 향후에는 20인치가 추가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관심의 대상은 리어인데, 전세대와 비슷하게 대형 리어 윙과 3개의 배기구를 꼽았습니다. 리어 디퓨저 형상도 비슷하고요. 이런 것들을 타입 R의 정체성으로 보는 거 같아요.
보디 컬러는 메인인 챔피언십 화이트를 비롯해 소닉 그레이 펄, 크리스탈 블랙 펄, 프레임 레드, 레이싱 블루 펄 등 총 5가지입니다.
실내는 블랙과 레드의 조합입니다. 스웨이드로 마무리한 스포츠 시트와 알칸타라 소재로 감싼 전용 스포츠 스티어링 휠, 10.2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를 갖췄네요. 클러스터 내부 디자인은 전용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주행 모드는 인디비주얼 모드, 스포츠 모드, 컴포트 모드에 플러스 R 스위치를 더했고, R 전용의 데이터 로거도 탑재했습니다.
파워트레인 정보는 공개하지 않았지만, 2.0 터보 330마력 엔진을 사용하게 될 거라는 소문이 들립니다. 이 엔진은 응답성을 개선한 경량의 모노 스크롤 터보를 사용합니다. 변속기는 6단 수동만 가능하고요.
시빅 타입 R의 판매는 9월부터 이뤄질 전망입니다. 가격은 499만 7,000엔 정도라고 알려졌습니다. 선대 기본형보다 20만엔 정도 비싸고 리미티드 에디션보다 50만엔 저렴합니다. 적당한 값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