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rsche

미래 레이싱 카 디자인, 2022 포르쉐 비전 그란투리스모(Porsche Vision Gran Turismo) 사진 원본

카넷 2021. 12. 14. 17:08

 

반응형

포르쉐가 미래 레이싱 카 이미지를 강조한 비전 그란투리스모(Porsche Vision Gran Turismo)를 공개했습니다. 비전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소니의 레이싱 게임 그란투리스모를 위한 가상의 레이싱 카입니다.

워낙 많은 마니아층을 거느린 게임이다보니 고성능 차 브랜드들이 마케팅 차원에서 이런 류의 가상 모델을 만들죠. 포르쉐도 예외는 아닙니다. 지금까지 몇 대의 비전 시리즈를 공개했으니까요.

실제 만들기 위함이 아니라 가상 세계에서 즐길 목적이기에 기존의 포르쉐 틀을 벗어나 디자이너의 창의성이 그대로 녹아들었습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포르쉐 유전자를 포기할 수는 없기에 숨은 그림찾기 식으로 몇몇 아이덴티티를 심어 놓았습니다. 예컨대, 네 개의 선으로 표현한 DRL과 하나의 선으로 연결한 테일램프 디자인이 대표적입니다.

나머지 부분은 꽤 급진적으로 그렸습니다. 루프는 전투기의 캐노피 방식이고 프런트 휠 하우징 뒤에 방향지시등과 사이드 카메라를 숨겨 놓았습니다. 실내는 운전자만을 위한 몰빵 컨셉입니다. 

직사각형 모양의 스티어링 휠에는 GT 레이스카 수준의 다양한 스위치들이 나열되어 있고 그 앞으로 HUD를 겸한 투명 계기판이 있죠. 시트와 벨트는 금방이라도 레이스에 뛰어들 욕망을 불어 일으키기에 충분한 스타일이네요.

포르쉐에 따르면 이번 컨셉은 내년 3월 중 런칭될 그란투리스모 7에서 경험할 수 있답니다. 

 

 

 

반응형